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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부24시 홈페이지

정부24 혹은 민원24로 알려진 정부포털에서는 다양한 민원 업무를 제공합니다. 굳이 주민센터나 관련 행정기관을 찾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간편한게 진행할 수 있는데요. 이용방법 및 서비스를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
 


로그인

우선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정부24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. 

 

정부24시 홈페이지 바로가기

 

접속 후 먼저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. 대부분의 서비스가 본인확인 후 이루어지기 때문에 미리 해두시길 바랍니다. (공동인증서, 카카오톡, 국민은행, 페이코 등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.)

 

자주 찾는 서비스

로그인 후 정부24시 홈페이지 메인화면으로 가면 '자주 찾는 서비스'가 보입니다. 대부분의 민원 업무는 이곳에 정리되어 있습니다.

- 주민등록등본

- 건축물대장

- 토지대장

- 지적도

- 토지이용계획확인

- 예방접종 증명

- 통신판매업 신고

- 국민연금 납부내역

 

3페이지 내에 많은 서비스가 있습니다. 만약 찾는 서비스가 없다면 위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직접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. 

 

 

보조금24

정부24시 홈페이지에서 많은 민원 서비스를 처리할 수 있지만, 꼭 눈 여겨봐야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. 바로 보조금24입니다. 이곳에서는 내가 받을 수 있는 수많은 정부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.

 

근로장려금, 가정양육수당, 주거급여, 보육료지원, 청년우대형청약통장, 아동수당, 의료급여 등 각종 지원금 및 복지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지금까지 정부24시 홈페이지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민원업무 외에도 정책정보, 고객센터 등이 운영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.

 

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정부24 콜센터 1588-218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정부24 관련 업데이트 내용

정부24는 공공기관, 중앙행정기관,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제공하는 9만여 가지의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. 주민등록등본, 지적도 열람 등 1300여 종의 민원 업무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계속해서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. 행정업무를 이용하는 만큼 본인인증이 요구되며, 발급 시 프린터가 필요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 

보조금24는 중앙부처에서 제공하는 총 305종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이는 앞으로 계속해서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. 또한 지자체별 공공서비스가 확대되어 군민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 역시 크게 늘어날 전망입니다. 보조금24 조회 서비스를 추후에도 계속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